본문 바로가기
영화

[넷플릭스 추천] 아웃랜더 : 매혹적인 타임슬립 명작 드라마

by freetempo 2023. 12. 29.
반응형

로맨스와 역사물, 그리고 시간 여행을 엮은 이야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꼭 봐야할 TV시리즈 명작 아웃랜더를 소개합니다. 이 드라마는 다이애나 가발든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시즌7까지 나온 대작입니다. 아직 완결이 나지 않은 상태라 다음시즌이 언제 나올지 기대하고 있는 시청자 중 1명으로,  전 세계적으로 열렬한 팬이 있는 엄청난 드라마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어떻게 이 드라마가 헌신적인 팬 층과 어떻게 깊은 반향을 일으켰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여행이 가진 판타지적 요소와 역사적 사건의 만남


아웃랜더는 18세기 스코틀랜드로 타임슬립을 하게 된 제 2차 세계 대전 간호사 클레어 랜달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세계대전으로 인해 떨어져 지냈던 부부가 관계회복을 위해 신혼여행을 떠납니다. 둘은 크레이크 나 둔이라는 스코틀랜드의 신비한 장소에서 신성한 의식을 치르는 여인들을 보게 됩니다. 주인공 클레어는 그 모습을 보며 그곳에 있으면 안된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다시 혼자 그 돌기둥을 찾아가게 되면서 알 수 없는 이유로 18세기로 이동하게 됩니다.

제이미와 클레어의 만남

 

 역사적 허구의 요소들과 판타지의 손길을 매끄럽게 혼합하면서, 시청자들을 두 시대 모두에 몰입시킵니다. 의상부터 설정에 이르기까지, 역사적인 세부 사항을 철저하게 고려하며 반영시켰기에 18세기 스코틀랜드에 발을 들여놓을 수 있도록 합니다. 특히나 의상과 생활 풍습에 관한 고증이 잘 되어 있어 과거가 살아있는듯 한 생기를 불어넣습니다.

타임슬립과 역사물의 만남이라는 독특한 소재는 흥미와 예측 불가능한 이야기로 전재되며, 주인공이 격동의 시대에 살아남기를 간절이 바라게 됩니다. 또한 이 드라마는 단순한 타임슬립물이라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역사적인 사건을 배경으로 하여 스코틀랜드와 영국과의 관계를 살펴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주인공 클레어와 제이미의 로맨스를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흥미진진합니다. 어른들의 로맨스이기에 중간 중간 놀랄만한 장면들도 존재합니다만 이 또한 극의 흥미를 불어넣습니다.

 

제이미와 클레어

 


매력적인 캐릭터와 시대를 초월한 사랑

클래어( Caitriona Balfe)

Outlander가 흥행하게 된 핵심에는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있습니다. Caitriona Balfe의 클래어는 독립적인 여성으로서의 힘과 18세기에 살아가는 여성의 취약함을 잘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녀가 가진 의료지식으로 적응해나가는 모습은 보는이들로 하여금 공감하게 만듭니다.

 

제이미( Sam Heughan)

이 드라마의 가장 매력적인 인물은 바로 제임스 프레이저입니다. 스코틀랜드의 전사를 묘사한 Sam Heughan의 제임스 프레이저는 사랑에 있어 누구보다 적극적이고 진심이며 자신이 지켜야 하는 것들을 위해 목숨도 내놓을 인물입니다. 

특히 나이가 든 클레어의 흰 머리를 달빛같다고 말해주는 낭만적인 인물이기도 제이미를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했다고나 할까요.

 

아웃랜더 포스터


클레어와 제이미 사이의 케미와 감정의 깊이는 시리즈를 추진하며 시대를 초월한 러브 스토리를 창조해냅니다. 정치적 격변과 개인적인 시련 속에서 복잡한 관계를 탐색하는 이 드라마의 능력은 이야기의 깊이를 더해 인물들의 운명에 대해 깊이 빠져들게 합니다. 

 

 

역사의 교훈과 주제

두걸 매켄지

낭만적인 줄거리만 담겨있다면 이 드라마가 이렇게 흥행하지는 못했을 겁니다. 아웃랜더에서는 정치적인 불안, 문화적인 충돌, 그리고 18세기 삶의 가혹한 현실들과 같은 그 당시의 역사적인 사건들과 사회적인 문제들에 직면하게 합니다. 폭력, 개인으로서의 정체성, 그리고 전쟁의 영향과 같은 가슴 아픈 주제들을 대담하게 다루면서, 다면적인 측면에서 역사를 바라볼 수 있도록 합니다.

존경과 윌리엄


게다가, 역사적 사건과 관습에 대해 세밀하게 묘사하고 있어 드라마에 진정성을 더하며, 다음화가 궁금해지는 이야기의 호기심을 끊임없이 유발합니다. 또한 이런 역사를 통해 우리가 배울 점은 무엇인지도 생각하게 합니다.

아웃랜더의 악역(랜들, 스티븐 보닛, 제이미를 짝사랑하는 리어리)



타임슬립 역사 로맨스 판타지라는 독특한 설정과 감정적으로 풍부한 스토리텔링으로 청중을 매혹시키는 사랑 이야기는 시즌이 진행될 수록 짙어집니다. 복잡한 관계와 역사적 사건을 탐구하면서 18세기 스코틀랜드에서부터 미국의 독립전쟁, 2차세계대전에 이르기까지 장대한 역사적 사건에 대해서도 주목하게 됩니다.  당신이 모험, 사랑 및 역사적 사실을 매끄럽게 버무린 드라마를 추구한다면, 전 세계 관객들 사이에서 사랑 받는 시리즈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한 아웃랜더를 보시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반응형